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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2d 첫 개인 프로젝트를 하며 느낀 점일상/잡담 2017. 8. 27. 16:26반응형
0. 스크립트가 가지는 프리팹 게임 오브젝트의 네이밍은 접미사, 또는 접두사로 prefab을 쓰는 게 좋을 듯
그래야 씬에 배치된 인스턴스를 넣는 건지, 아니면 instantiate 등을 위한 프리팹을 설정하는 건지 네이밍만으로 명확하게 구분시켜 줄 수 있을 듯 하다.
1. 이벤트 전파는 이벤트 리스너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하도록 하는 게 좋을 듯.
유니티는 컴포넌트 기반의 구조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간 의존성이 없어야 자연스러운 모양새가 만들어진다. 스크립트 프로퍼티에 이벤트 리스닝을 할 게임 오브젝트를 등록하는 식으로 구현을 하면 컴포넌트 간 의존성을 느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 보이더라.
예를 들어 위 사진의 스테이지 경계선에 있는 EndLine(하얀색)은 플레이어의 Ball이 닿았을 때 OnEndLine을 등록된 게임 오브젝트들에게 전파하도록 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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