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vs2015 update1에서 c++17 module 기능 사용하기프로그래밍/c++ 2015. 12. 16. 13:12반응형
비쥬얼 스튜디오 2015 update1에 c++ 17에 포함될 예정인 module을 사용할 수 있다.
프로젝트를 만들고, ixx 확장자의 파일을 하나 추가한다.
ixx 파일 내부를 작성한다.
ixx파일의 속성탭을 누른다. cpp라면 기본적으로 c/c++ 컴파일러로 설정이 되어있지만, ixx파일은 직접 설정을 해줘야 한다.
구성 속성 => 일반으로 가서 test.ixx의 항목 형식을 c/c++ 컴파일러로 지정한다.
프로젝트=>속성을 누른다.
구성 속성 => C/C++ => 명령줄로 가서 추가 옵션에 /experimental:module 라고 쓴다.
main.cpp를 만들고 내부를 작성해서 빌드! ~! 성공
+ 클래스 모듈
testclass.ixx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//// testclass.ixx//module test_module;export namespace test{class test_class{public:void set_value(int new_value){value_ = new_value;}int get_value() const{return value_;}private:int value_ = 0;};}cs main.cpp
123456789101112131415//// main.cpp//import test_module;int main(){test::test_class t;t.set_value(10);return 0;}cs c++의 컴파일 속도와 개선과 라이브러리 유연성을 위해 C++17 스펙으로 추가되었다.
반응형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oost::lockfree::queue의 타입 제한(error C2338) (0) 2016.01.13 shared_mutex, 그리고 upgrade_lock. (0) 2015.12.28 좀 인상 깊었던 mutable 키워드의 활용 (0) 2015.12.01 boost python + lambda (0) 2015.11.20 pyd 파일 없이 c++과 python 연동하기 (2) 2015.11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