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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하다고 생각한 비쥬얼 스튜디오 디버깅 기능. 중단점 설정.프로그래밍 2017. 12. 25. 18:10반응형
중단점(빨간콩)을 찍고 마우스를 데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인다.
저기서 설정(톱니바퀴)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중단점 설정 기능이 나온다. 중단점 조건과 조건에 해당하는 작업을 걸 수 있다. 아래 이미지에서 예제에서 보이듯 x == 5처럼, 특정 상황에서만 걸리게 할 수 있는 것이다.
이런 거나
if(x == 5){int a = 0; // 예전엔 이런식으로 조건 중단점 찍음}이런 걸 안 할 수 있다는 거다.
if(x == 5){printf("x == 5");}그냥 디버깅 코드를 직접 박는 거랑 다를 게 뭐냐?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 저 디버깅 코드들은 추가에도 새 빌드를, 제거에도 새 빌드를 돌려야 한다는 거다.
빌드 시간이 꽤 긴 프로젝트라면? c++의 경우, 만약 여기저기 쓰이는 헤더에 걸려있다면?
방법이 여러개 있다면 가장 나은 방법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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